미국유학닷컴

신청노하우

  • HOME
  • 미국비자
  • 신청노하우
미국비자_신청노하우

미국학생비자 준비시 현 직장 재직기간은 짧으나 경력이 있는 경우 준비 안내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조회846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미국학생비자(F-1)를 준비하는 분들 중 대학원을 목적으로 비자를 신청하지만, 대학원의 합격이 아닌 처음에 미국 어학연수로 갈 경우 어떻게 비자 준비를 해야 성공적으로 받을 수 있을지에 대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이러한 경우 시나리오를 잘 설정하여 인터뷰를 보아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대학원에 합격되지 않은 상황에서 어학연수 I-20만 가지고 비자 인터뷰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상황에서 대학원 합격이 된 상황이 아니기에 학업 목적성을 불분명하게 보는 경우가 많아 비자 거절 되는 사례가 많이 있습니다.따라서 어학연수 후 대학원 진학을 목적으로 미국비자 시나리오를 가지고 가신다면, 어학연수 I-20만 있고 대학원의 I-20가 없기에 대학원 진학에 대한 목적을 나타낼수 있는 조건부 레터를 함께 준비하시는 것이 분명한 학업 계획을 미국비자 인터뷰 시 제시 할 수 있습니다.

 

만약 그러하지 못한다면,어학연수의 I-20만 있기에 신청자 상황에서의 미국어학연수 목적을 가지고 학업 계획 및 목적을 준비하셔야 미국학생비자 발급에 문제가 따르지 않습니다.

 

만약 대학원에 합격이 되어 대학원 I-20를 발급 받은 경우라면,대학원 진학에 대한 것을 밝히셔도 문제가 없습니다.

 

신청자 분들께서 개인적으로 대학원 진학을 목적이 있다하여도, 진학을 하겠다면 생각과 의지만으로는 학업 계획을 분명히 할 수 없기에 미국비자 발급에 문제가 따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학원 진학 목적을 가지고 미국비자를 신청 하실 계획이라면, 이에 대한 분명한 근거 자료 및 서류 준비를 통해 준비를 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비자를 신청하시는 분들의 성공적인 비자 합격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숨기기▶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