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연수 정규 조기
HOME > 종합정보 > 교통정보

미국에서는 급유는 셀프서비스가 일반적이다. 급유의 방법과 주의해야 할 점들을 모아 보았다.

가솔린을 넣기 전에 기억해 두자.

주유소를 현지 에서는"Gas Station", 가솔린을"Gas"라는 것이 일반적이다.
단위는"Gallon"으로, 1 Gallon=약3.8리터이다.

Gas Station를 찾으면 원하시는 기름 종류의 급유기 옆에 차를 멈춘다.

서비스의 종류

· Self Serve: 급유는 셀프서비스가 일반적이며, 요금은 물론 Full보다 쌉니다. 오레건에서는 셀프서비스가 금지이다.
· Full Serve: 점원이 가솔린을 넣으며 창을 닦아 줍니다. 한국과 같은 시스템입니다. 주유소에 따라 서비스의 차이가 있다.
· Mini Serve: 급유만 해 준다.
급유 펌프, 가솔린의 종류
· Unleaded(무연)
  "REGULAR UNLEADED"
        "SUPER UNLEADED""SUPREME UNLEADED"
· Leaded(유연) 또는 Diesel(디젤)은 렌터카 등 일반적인 차에는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주의합시다.

엔진을 멈추고, 가스탱크를 연다.
차를 떠날 경우는 필히 잠그고 떠난다.

급유

· 후불: 먼저 급유한다.
→요금은 케셔에게 펌프 넘버 (급유한 펌프의 번호)를 말한다. 대체로 15달러 ~ 20 달러(미화)면 가득 차게 된다.
· 선불: "Please pay first"와 표시되고 있다.
→급유하고 싶은 만큼의 돈을 먼저 지불한다. 이때 펌프 번호를 말해야 그 번호를 지불한 금액 만큼의 기름을 준다
→급유한다
→더 이상 넣지 못해서 돈이 남는 경우는 캐셔로부터 거스름돈을 받는다.

자동차 유리가 더러워져 있으면 비치된 washer액과 와이퍼를 사용해 닦는다.

기타 참고사항

24 시간 영업하는 주유소가 많지만, 안전하다고는 할 수 없으므로 가능한 한 밤중은 피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대도시가 아닌 시골길이나 산길을 운전할 때는 주유소가 몇 시간을 가도 보이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항상 비상 연료를 준비해서 비치하고 다녀야 한다.

주유소의 위치

Gas Station은 길모퉁이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주유소는 드럭스토어와 함께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이기도 하다. 주유소의 사무실내에서는 보통 자동판매기를 설치하며 쥬스, 콜라, 칩 등을 팔고 있다. 최근에는 Mini Market을 설치하여 푸드를 팔고 있는 주유소도 많 다. 또한 렌트카, 세차장까지 있는 곳도 있다.
주유소의 가장 큰 이용가치는 지도를 무료로 얻을 수 있다는 점이다. 시내와 그 주변 주, 이웃 주 등 각종 지도가 있다. 개솔린 (구미에서 흔히 개스라고함)을 넣었을 때는 보통 1부씩밖에 얻지 못한다. 물론 유료인 곳도 있다.

주유소 이용방법

주유소에는 Full Service 또는 Self Service의 간판이 있다. Self service는 운전자가 하차하여 스스로 조작하여 개스를 넣는다. 조작방법은 개개 기재 되어 있는데 잘 모를 경우엔 그곳 직원에게 물어 본다. 요금은 개스박스와 사무실에서 동시에 표시된다. 요금 지불은 개스를 넣기 전에 지불하는 경우와 넣고 난 후에 지불하는 경우가 있다.
Full service는 주유소 직원이 개스를 넣어 주므로 운전석에 앉아 있으면 된다. 요금은 Self Service에 비해 약 10%정도 더 비싸다. Full Service대신에 Red Carpet라고 씌어 있는 곳도 있다

기름의 종류

개스의 종류는 regular, unlead와 diesel의 세 종류가 있다. Diesel은 디젤 엔진 전용의 것이며, 대형 트럭이나 버스가 주이다. Regular는 연이 들어 있고 탄소성분이 적으며 1975년 이전에 만들어진 차는 거의 이것을 사용한다.
Unlead는 연공해를 규제하기 때문에 개스 중에서 연성분을 빼고 탄소성분이 많으며 1975년 이후의 차는 이 개스를 사용하도록 되어 있다. Regular에 비하면 값은 약 10% 정도 비싸다.
Regular차에 Unlead개스를 섞으면 Unlead 중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산소분이 연소시에 밸브를 상하게 하므로 섞지 않는 것이 좋다.
Unlead 차에 Regular를 섞어도 문제는 되도록 없지만 섞지 않도록 한다. 개스를 넣을 동안 주유소 직원은 엔진오일을 체크하는데 자택에서 넣는 것에 비해 한 깡통당 3~5배나 비싼 요금을 지불해야 하므로 스스로 넣는다. 특히 중고차는 늘 트렁크 속에 몇 깡통 넣어 두면 편리하다.
영업시간은 곳에 따라 다양하며 주요 하이웨이 근방에서는 24시간 영업하기도 한다.

요금 지불방법

특히 대도시의 주유소에서는 선불제도를 주로 이용한다. 이것은 개스를 공짜로 넣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제도이다. 'Pay First'라고 스티커가 붙어 있거나 펌프 위에 크게 간판을 내걸고 있기 때문에 쉽게 알 수 있다. 자신이 사용하고 싶은 펌프 앞에 차를 세우고 펌프의 넘버를 기억한 다음 "15 dollars at pump 2"라고 하면 $15를 지불하고 영수증을 받는다. 그러면 점원이 펌프의 스위치와 값을 누르는 보드를 조작하면 차로 돌아와 신고한 넘버의 펌프를 사용해서 개스를 넣으면 된다.
지불한 금액만큼 나오고 펌프의 모터는 정지된다.

 
적립액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