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연수 정규 조기
HOME > 종합정보 > 생활정보


미국의 의류제품은 치수를 센티미터가 아닌 인치로 표시한다. 같은 사이즈도 나라마다 좀 다르므로 비교표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빨래방

학생들은 대개 주 1회 빨래방에서 세탁을 한다. 학생 기숙사에서 생활하는 사람은 기숙사 지하에 있는 빨래방을 이용하면 된다. 아파트에 생활하는 경우 각 방에 세탁기가 딸려 있는 경우는 드물고 대부분 공동 빨래방을 이용한다.
미국에서는 세탁물을 집 밖에 널어서 말리지 않고 건조기를 사용한다. 건조기는 강력하기 때문에 옷이 잘 줄어드니 주의하여야 한다. 섬세한 의류는 세탁 후 목욕탕에서 말리는 것이 좋겠다. 세탁, 건조 1회에 1달러 - 1달러 50센트 정도 필요하다.

세탁소

바지, 코트 등 드라이크리닝이 필요한 의류는 세탁소에 맡긴다. 한국의 세탁소와 비교해 볼 때 그다지 정성들여 세탁해 주진 않지만 어쩔 수 없다. 미국학생들은 겨울 옷 외에는 드라이크리닝이 필요한 옷은 입지 않는데 유학생도 캐주얼한 복장을 하는 것이 좋다.

이사

귀국을 하게 된 경우나 미국 내에서 전학 할 경우에는 이사를 해야하는데 귀국을 하게 된 경우는 짐을 우체국에서 우편으로 발송하거나 국제 택배 센터(UPS, DHL, Federal Express)에 맡기면 된다. 미국 내에서 이사를 할 때는 전화번호부에서 이삿짐 센터를 찾는다. 학생일 경우 친구에게 부탁을 해서 자기 차에 짐을 싣고 이사를 하거나, RYDER등 렌털 트럭을 빌리면 된다. 이때는 자신이 직접 운전을 해야 하며 거리당 가격이 계산된다. 주의할 점은 이러한 이삿짐 회사들이 보유한 차들 중 노후된 차들이 많이 있으므로 주의해서 선택해야 한다.

 
적립액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