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연수 정규 조기
HOME > 종합정보 > 생활정보


우편

미국의 중앙우체국은 일반적으로 오전9시에 오후5시까지만 영업한다. 단, 토요일은 열려 있어도 오전까지만 업무를 본다. 일요일 ?
축제일은 쉰다. 우표는 우체국 이외에 시중의 Moneychange의 사인이 있는 가게에서 살 수 있고 또 호텔 로비, 드럭스토어, 터미널 등에 설치되어 있는 자동판매기에서 살 수 있다. 우체국에서 우표를 살 경우는 창구에서 “Five 50 cents stamps, please(50센트 우표 다섯 장 주세요).”라고 간단히 말하면 된다. 한국으로의 항공우편은 봉서가 0.5온스(14.18g편지지 2장 정도)마다 60¢, 항공서한(봉함엽서)50¢, 그림엽서는 보통 36¢, 대형44¢.
한국에 보내는 우편의 주소는 한글로 써도 좋겠지만 마지막에 SEOUL, KOREA라고 명기하는 것이 좋으며 항공편인 경우 Air Mail이라고 표시해 주는것이 안전하다. 속달( special delivery)이나 등기(registered mail),소포(percel)는 직접 우체국의 창구를 이용한다.
미국 국내에서 부치는 편지든 국내에서 외국으로 부치는 편지든간에 기본무게를 초과하면 우표를 한 장만 붙여 보내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액수가 부족한 우표가 붙은 편지는 발신인에게 되돌려 보내기 때문이다.
중요한 편지는 분실을 예방하기 위해 registered mail(등기우편)로 보내고, 급히 보내고 싶은 편지는 special delivery(특별배달) 또는 express mail (속달)로 부치면 되는데 믈론 일반 편지요금보다 훨씬 비싸다. Express가 special보다 조금 더 비싸다.

전보

전보에는 보통전보(ordinary telegram), 서신전보(lettergram), 신문전보(press telegram)등이 있다. 전보 이외에 초콜릿전보(candygram)나 꽃전보(flowergram)등의 아주 다양한 서비스까지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보는 주로 웨스턴 유니언(Western Union)사가 다루고 있다. 전보를 치려면 가장 가까운 웨스턴 유니언에 직접 가거나 전화 1-800-325-6000에다 신청하면 된다. 거주지역의 웨스턴 유니언은 전화번호부에 나와 있다. 전보신청서(telegram form)에는 모두 대문자로 전문(message) 을 쓴다. 한국말로 칠 때는 로마자로 쓰면된다. 우리나라에서처럼 전화정보도 가능하다.
전화로 전보를 칠 때는 로마자의 경우 스펠링을 하나하나 읽어주면 되지만 D와 P와 T, B 와 V, M과 N 등 혼동하기 쉬운 음을 국명, 또는 도시명이나 인명을 써서 “ T like Turkey.”, “D like Denmark. ”, “P like Paris.”,“B like benjamin.”이라는 식으로 말하면 정확히 교환(operator)에게 전할 수 있다

 
적립액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