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연수 정규 조기
HOME > 종합정보 > 주거정보

기숙사는 일단 학교 내 혹은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다는 점 만으도 편리하다.
식사는 제공 되는 곳이 있고 학생들이 직접 해 먹는 곳도 있다. 또한 기숙사는 미국 학생들 속에 들어가 미국 생활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대개 기숙사비도 한 학기 분을 한 번에 지불하므로 일단 기숙사에 들어가면 주거지 문제나 식사문제로 고민할 필요가 없다.
대부분의 기숙사는 식사를 위해 지정된 시간에만 문을 여는 Cafeteria를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은 정해진 시간에 가서 식사를 할 수 있는데 대부분 뷔페형식으로 여러 가지 음식 중에 자신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그러나 하루에 제공되는 식사와 횟수나 식대의 지불 방법은 학교마다 다양하다. 기숙사에 사는 유학생의 큰 불편 중의 하나는 기숙사가 방학 중에 문을 닫는 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이 기간에 여행을 하곤 한다.대부분의 주의 대학들이 유학생들과 재학생들을 분리해 놓고 있어서 실제로 미국 대학생들과 친해 질 기회는 극히 제한적인 경우가 많다. 단,캘리포니아 주의 대학들은 유학생과 재학생들이 같이 생활 할 수 있다.

기숙사 생활 시 주의할 점

1) 귀중품이나 중요 물건의 보관에 스스로 노력해야한다.
2) 다른 학생에게 지장을 주는 행동을 삼가해야 한다.
3) 외국 학생들의 문화를 이해해야만 한다.
4) 한국 학생끼리 너무 몰려다니지 말아야만 한다.

기숙사 생활의 장단점

장점은 외국인 학생과 방을 사용하면서(독실 제외) 또는 같은 생활공간에서 생활하기에 외국 학생과 친구가 되고 서로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초석이 될 수 있다. 또한 학비에 기숙사 비용이 포함되어 있기에 추가적인 비용이 더 사용되지 않을 수 있기에 절약된 생활을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자기 생활의 절제를 한다면 많은 성과를 올릴 수 있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는 하숙보다 더 못한 경우도 있다.
단점은 지루함이 있을 수 있으며, 한국 학생끼리 몰려다닐 수도 있다는 것이다. 는 기회를 주고 있고 다른 학교의 학생이더라도 대학기숙사로의 입주가 허용되고 있다.
 
적립액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