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연수 정규 조기
HOME > 종합정보 > 도시소개
하와이의 수도인 호놀룰루는 오하우섬의 남단에 위치한 항구 도시이다. 하와이의 8개 섬중에서 세번째로 큰 오아후섬은 제주도보다 약간 작은 정도이다. 하와이를 구성하고 있는 섬 중에서 가장 사람들이 많이 찾아온다.

호놀룰루 시내에는 주의사당과 오아후 주정부건물, 연방정부 건물, 하와이의 과거 몇몇 군주들이 살았던 이올라니 궁전 등 아름다운 건축물들이 자리잡고 있다.

이올라니 궁전(Iolani Palace)의 북서쪽에는 차이나타운, 서쪽에는 알로하 타워와 크루즈 선박 터미널들이 있다. 시내 남동쪽에는 하와이 관광의 중심이자 세계적 명성의 와이키키 비치가 펼쳐져 있다.

와이키키에는 리조트, 나이트, 레스토랑 등이 밀집되어 있다. 와이키키 남동쪽에는 높이 230m의 사화산 분화구인 다이아몬드 헤드가 있다. 노을지는 해변, 원주민들의 생활을 엿볼 수 있는 폴리네시안 민속촌,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장소로 알려진 하나우마베이 해양공원, 2차대전 유적지인 진주만, 와이메아 공원 등이 대표적 관광명소이다.

택시

호놀룰루 택시는 한국과 달리 손님을 찾아 이리저리 돌아다니지 않으며 대개 호텔내 택시 전용장소 혹은 외진 도로변 지정장소에 있고, 전화로 호출하는 Call 택시제도를 채택하고 있는데 택시를 부르면 보통 5~10분정도면 호놀룰루 어디서나 이용 가능하고 요금은 손님이 타고부터 계산된다.

지붕에 노란 돔을 달고다녀 일반 승용차와 구분이 되며 영업하기 싫으면 이 노란 돔을 떼어 내는데 그러면 그때부터는 영업용 택시가 아닌 일반 자가용이 된다. 요금은 15km에 $22정도이고, 여기에 팁 10%정도를 가산하여 지불하면 된다. 차종은 대부분 캐딜락이어서 승차감이 아주 좋다.

○ 한국인 택시회사

-포니택시: 944-8282
-로얄택시: 946-8282

 
적립액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