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연수 정규 조기
HOME > 종합정보 > 도시소개
미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 샌프란시스코

샌프란시스코 베이와 태평양 사이의 46.6 평방마일의 경사진 곳에 자리잡고 있는 비교적 작은 도시이지만 다채로왔던 과거의 흔적을 소중히 간직하며 유서깊은 건물들을 가능한 훼손하지 않으면서 현대적인 건물의 빌딩, 상점과 조화를 이루도록 노력하고 있다. 그래서 샌프란시스코에는 건축학적 그리고 역사적으로 의미가 깊은 건물들을 많이 볼 수 있고 샌프란시스코는 미국을 방문한 사람들이 빼놓지 않고 들르는 관광지이다.

샌프란시스코의 매력은 크고도 작은 것에 있다고 말할 수 있고, 도시 어느곳에서든 산, 바다, 만을 쉽게 볼 수 있다.

처음 샌프란시스코를 방문한 사람들은 금문공원과 금문교, 팰리스 어브 파인 아츠(Palace of Fine Arts), 케이블 카를 타고 지나는 노브 힐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명소를 놓치고 싶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필버트 계단(Filbert Steps)이나 매컨드레이 레인(Macondray Lane)을 지나 아래로 걸어내려 가거나 이나 쿨브리스 파크(Ina Coolbrith Park)에서 동쪽을 내려다보는 평화로운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주요 관광명소를 방문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가슴 설레게 할 것이다.

샌프란시스코는 언덕과 계곡으로 형성된 독특한 형태의 지형을 가지고 있는데 노브 힐(Nob Hill), 트윈 픽스(Twin Peaks), 유레카 밸리(Eureka Valley), 이스트 베이(East Bay) 등의 지역명이 바로 이러한 요소가 반영된 예이다. 샌프란시스코를 직접 몸으로 눈으로 느끼고 싶다면 다채롭고 생기있는 미션 디스트릭트(Mission District), 게이의 거리인 카스트로(Castro), 아직도 과거 60년대 히피문화의 체취가 남아있는 헤이트&애쉬버리 스트리트(Haight & Ashbury Street), 세련된 분위기의 퍼시픽 하이츠(Pacific Heights), 이국적인 차이나타운(Chinatown)과 여전히 자유분방한 노스 비치(North Beach) 등의 가능한 많은 지역을 방문해 보자.

항공,암트랙,그레이하운드 버스

비행기
○ 한국에서 샌프란시스코 가기
샌프란시스코까지 가는 직항편이 있다.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유나이티드 에어라인등이 있으며, 소요시간은 편도가 약 10시간 30분정도 된다.

○ 경유해서 가기
로스앤젤레스에서 1시간, 시애틀에서 2시간, 시카고에서 3시간30분, 뉴욕에서 5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된다.

샌프란시스코 공항에서 시내로

○ SFO 공항버스
다운타운 호텔까지 운행한다. 15분 간격으로 오전6시15분-저녁11시까지 에 운행하며, 심야에는 30분 간격으로 운행한다. 소요시간은 30∼40분이다. 요금은 편도 $7, 왕복 $11. 전화: 415/495-8404

○ 셔틀버스
이밖에 에어포트 익스프레스(Airport Express), 슈퍼셔틀(Super Shuttle), 옐로우 밴(Yellow Van) 샌프란시스코 도심내 어디든지 데려다 줌으로 시내의 작은 호텔이라도 모두 가능하다 짐이 많을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소요시간은 약 20분, 요금은 $10 ∼ $12 이다. 요금은 승차후에 지불한다. 운행시간은 24시간. 공항으로 갈때는 하루전에 예약을 해두면 정해진 시간까지 호텔로 온다.

- 택시
공항에서 다운타운까지는 약 $25.(15%의 팁 포함). 소요시간은 약 25분.

- 지하철
샌프란시스코 공항에서 다운타운까지 직행하는 지하철은없고 오클랜드 공항에서 셔틀버스가 오클랜드 콜리시엄역까지 운행되며, 동역에서 샌프란시스코 시내까지 가는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다. 지하철(BART)요금은 $1. 25정도.

- 암트랙
시카고, 댄버, 노스앤젤레스, 씨애틀 등을 비롯, 각지와 연결되있다.

특히 노스앤젤레스와 씨애틀간을 운행하는 앰트랙이 에머리빌(5885 Landregan St.)과 오클랜드(245 2nd St. in Jack London Sq.)에서 정차한다.

앰트랙 역은 시내에는 없고 근교인 오클랜드와 에버리빌에 있다. 다운타운의 트랜스베이 트랜싯 터미널 그레이하운드 디포에서 승차권을 살 수 있으며 오클랜드역까지 무료셔틀이 운행된다. 또 에머빌역(Emeryville station)과 샌프란시스코 페리 빌딩(30 Embarcadero at of Market St.) 사이를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 전화: 800/872-7245
☞ 웹페이지: http://www.amtrak.co.kr

- 그레이하운드 버스
로스앤젤레스에서 하루 14회 출발한다. 소요시간은 편도 9시간-12시간가량. 요금은 $45. 그레이하운드 버스 디포는 1번가와 미션 스트리트에 자리한 트랜스베이 터미날(Transbay Terminal)내에 있다. 유니언 스퀘어까지는 걸어서 15-20분이 소요된다. 뮤니버스를 타면 5분만에 도착하며 뮤니버스는 매일 오전5시-새벽1시까지 운행한다.
☞ 전화: 800/231-2222

주변 공항안내

-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San Francisco International Airport)
샌프란시스코의 주요 관문. 다운타운 남쪽 23km에 위치. 공항안에서도 SFO셔틀이 운행되므로 공항내에서 이동할 경우 이용하면 편리하다.
☞ 위치: U.S. 101, south of San Francisco
☞ 전화: 650/761-0800

- 오클랜드 공항(Oakland Airport)
베이지역에 위치한 유일한 공항으로 샌프란시스코 다운타운과 가장 가까운 공항. 베이브리지를 사이에 두고 샌프란시스코 건너편에 위치한다. 바트를 이용, 공항에서 시내로 들어가려면 에어 바트 버스를 타고 콜로세움 오클랜드 공항 지하철역에서 내린다. 델리시티(Daly City)행 바트를 타고 25분 가량 가면 유니언 스퀘어과 가까운 파웰 스트리트역에 도착한다.
☞ 위치: 9532 Earitart Rd., #205 94621
☞ 전화: 510/577-4245
☞ 팩스: 510/636-1063
☞ 웹페이지: http://www.oaklandairport.com/

- 산 호세 국제공항(San Jose International Airport)
☞ 전화: 408/277-4759

쇼핑이 목적이라면 유니언 스퀘어로 가자.

샌프란시스코에서 쇼핑을 즐기고 싶다면 유니언 스퀘어((Union Square)로 가면 된다. 샌프란시스코 최대 쇼핑지역인 유니언 스퀘어 주변에는 유명 브랜드 상점, 골동품 상점, 부티크, 백화점, 유명 보석상점 등이 들어서 있기 때문이다. 잭슨 스퀘어(Jackson Square) 쇼핑가의 두드러진 특징은 골동품 상점, 시티 라이트(City Lights) 서점 등. 또한 기라델리 스퀘어(Ghirardelli Square), 엠바카데로(Embarcadero)와 샌프란시스코 쇼핑센터 등도 흥미로운 쇼핑지역이다

차이나타운 구정 퍼레이드(The Chinese New Year)

샌프란시스코 차이니스 지역사회에서 행하는 신년축제로 북미에서 가장 크게 치뤄지는 행사로 2월중 2주동안 계속된다. 이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골든 드래곤 퍼레이드와 악령을 쫓기 위한 불꽃놀이이다.
차이니즈 상공회의소(Chinese Chamber of Commerce)
- 주소: 730 Sacramento St., 94108
문의전화: 415/982-3071

유람선을 타고 샌프란시스코의 풍경을..

샌프란시스코 최고의 크루즈 중의 하나로 약 한시간 가량 배를 타고 샌프란시스코 워터프론트와 금문교 다리밑을 지나며, 지중해 스타일의 마을인 소살리토(Sausalito), 알카트래즈 감옥을 둘러보는 샌프란시스코의 진면목을 만날 수 있는 환상적인 여정의 투어이다.
배를 타고 가면서 금문교와 샌프란시스코의 마천루의 풍경을 여러 각도에서 감상할 수 있고 가이드가 들려주는 흥미진진한 샌프란스코에 얽힌 역사적인 이야기들도 즐길 수 있다. 그리고 베이 크루즈는 샌프란시스코의 풍경을 가장 잘 담을 수 있는 곳 중의 하나이다. 베이 크루즈의 여정은 피셔맨스 워프에 있는 39번 항만(Pier 39)에서 출발해 이곳에서 끝난다.

○ 시빅 센터
장엄한 건축양식의 시청은 워싱턴의 의사당과 같은 모양새로 같이 지어진 것. 광장에는 시빅 센터 플라자를 중심으로 오페라 하우스, 도서관, 연방 빌딩 등이 있다. 치안상태가 좋지 않으므로 밤에는 가지 말 것.
○ 피셔맨스 워프
일찍이 이탈리아계 어부들의 부둣가로서 영화를 누려왔던 이래 샌프란시스코 유수의 관광 포인트로 자리잡았다. 수많은 쇼핑 센터가 밀집해 있고 도로에는 게를 판매하는 노점이 즐비하다. 또 거리의 악사들과 예술인의 쇼도 끊임없이 펼쳐지는 활기 있는 이 마을은 매일이 축제분위기다. 케이블카에서 내려 샌프란시스코만을 향해 걸으면 제퍼슨 스트리트에 접근하게 된다. 이곳이 바로 어부들의 선창가 피셔맨스 워프이다. 싱싱한 해산물을 파는 노점을 지나 오른쪽으로 걸으면 '피어 39'라는 세계 3위의 최고인기의 관광포인를 만나게 된다.
○ 금문교
세계에서 가장 아름답다는 다리로, 이 다리를 보지 않으면 샌프란시스코를 보았다고 할 수 없을 정도. '인터내셔널 오렌지'라는 붉은 색으로 칠해져 샌프란시스코의 풍경에 너무나 어울리는 이 다리는 1937년 개통되었다. 전체길이는 2737m, 수면으로부터의 높이는 67m로 퀸 엘리자베스호도 통과할 수 있을 정도.

 
적립액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