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연수 정규 조기
HOME > 종합정보 > 도시소개

물과 산의 도시, 시애틀

일반적으로 '서해안'이라고 하면 LA나 샌프란시스코 등 캘리포니아를 떠올리게된다. 그러나, 그들과는 전혀 다른 매력을 지닌 '또 하나의 서해안' 시애틀. 시내의 번화가가 바다와 인접해 있는 항구도시, 활기찬 어시장, 시내를 넓게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가 일품인 스페이스 니들, 옛 도시의 잔재인 지하세계 등 시낸 곳곳에 볼거리 등이 있어 시내를 돌아보는 것도 재미있지만 근교의 아름다운 국립공원이 자리하고 있는 관광도시이다.

시애틀은 위싱턴주의 서부, 태평양과 접해 있는 항구도시이며, 가장 큰 도시이자 서북부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로 손꼽히는 곳이다.

남과 북쪽으로는 퓌젯트 사운드, 동쪽으로는 위싱턴 호가 자리하고 있다.
시애틀은 물의 도시라고도 불리운다. 따뜻하고 볕좋은 여름과 온화한 겨울 날씨가 미국인들에게 인기있는 관광지이다. 태평양을 앞에 두고 하늘 높이 솟아 있는 빌딩들이 시애틀의 마천루를 환상적으로 만들어 준다. 호수, 산, 바다로 둘러싸인 시애틀의 지형적 특징은 미국의 어느 도시와 비교할 수 없는 독특한 분위기로 다가온다.

시애틀은 시내에도 스페이스 니들과 시애틀 센터,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 지하에 남아있는 옛도시의 잔재인 언더그라운드 등과 같은 풍부한 볼거리가 가득하고 시내에서 벗어나면 레이니어산 국립공원, 올림픽 국립공원, 노스 케스케이즈 국립공원의 미국을 대표하는 3개의 국립공원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아온다.

시애틀로 가는길

○ 항공
시애틀까지 가는 직항편이 아시아나항공에서 주3회 운행되고 있다. 소요시간은 9시간 40분정도이며 왕복요금은 100만원 내외이나 성수기와 비수기에 따라 차이가 있다. 미국내에서의 항공편은 미국 거의 대부분의 공항에서 항공편이 있으며 주요도시와의 소요시간는 샌프란시스코에서 약 2시간, 로스앤젤레스에서는 약 2시간30분, 뉴욕에서는 약 6시간 정도이다.

○ 시애틀타코마공항(Seattle Tacoma Int'l Airport)
메인 터미널의 4개 CONCOURSE 및 남북으로 위치한 2개의 SATELLITE로 이루어져 있다. 대부분의 국제전은 남시애틀 터미널로 도착한다.
○ 공항에서 시내로
시애틀시내의 주요호텔들을 연결하는 공항버스가 30분마다 운행한다. 소요시간은 45분정도이며 운행시간은 05:55∼23:25이다. 택시로는 시내까지 약 30분정도가 소요된다.

시애틀 시내의 교통

○ 메트로 버스(The Metro Bus)
가장 대중적인 시내 교통수단을 시내 곳곳과 근교의 여러 곳을 연결 운행하고 있다. 시애틀 시민의 가장 편리한 교통수단이며, 관광객에게도 편리하다. 관광지가 모여 있는 시내 중심부에서는 6시부터 7시사이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터널버스(The Metro Tunnel Bus)
지하 터널을 오가는 버스로, 시애틀의 명물중의 하나. 시애틀 시내의 심장부인 3번 가를 중심으로 지하에 터널을 뚫어 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약 2km 구간을 운행하며, 전노선 5개의 역을 지나며, 추후 지하철 노선으로 이용될 예정이다.

○ 워터프런트 스트리트카(Waterfront Streetcar)
레일을 따라서 움직이는 노면전차이다. 메트로 터널 역에서 시작하여 시애틀의 해안을 따라 남북으로 길게 이어져 북쪽의 브로드 스트리트 역까지 운행, 연중무휴이며 20분마다 정확하게 운행된다.
○ 모노레일
시애틀 시내의 2km 정도의 구간을 운행하는 것으로 1962년 세계박람회 때 만들어졌다. 시애틀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북쪽의 스페이스 니들에서 시내 중심에 있는 시애틀 센터까지 연결하고 있다.

시애틀에서 택시잡기

택시는 기본요금이 $1.80이며 1마일당 $1.80 씩 올라간다. 주요 택시회사로는 Farwest (전화: 206/622-1717) and Yellow Cab (전화: 206/622-6500) 등이 있다.

○ 시애틀 센터(Seatle Center)
1962년 세계박람회가 개최되었던 장소에 꾸며진 종합센터이다. 센터 지역 안에는 오페라, 무용이 공연되는 오페라하우스를 비롯하여 시애틀의 상징이 되는 스페이스 니들, 센터하우스, 사이언스센터, 모노레일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 스페이스 니들(Space Needle)
끝 부분이 바늘 모양으로 뾰족한 타워, 지상에서 150m 되는 곳에 회전식 레스토랑과 전망대가 있다. 사방으로 둘러보는 시애틀의 전경이 일품이다.

○ 센터 하우스(Center House)
모노레일 역 앞에 위치한 곳으로, 다양한 민예품과 각국의 음식점이 모여 있어 돌아보는 것만으로도 흥미를 끄는 곳이다. 2층에는 시애틀 센터 안내소가 있다.

○ 퍼시픽 사이언스 센터(Pacific science Center)
직접적인 체험을 하면서 과학에 관한 이해를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과학관, 200여 가지의 코너가 있으며, 때에 따라 여러 가지 이벤트도 벌어진다. 아이맥스 영화관이나 가타 영상 쇼를 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어 아이들은 몰론 성인들도 흥미롭게 돌아볼 수 있다.

○ 워터프런트 지역
시애틀의 서쪽, 바다를 면한 곳에는 부두가 깨끗하게 조성되어 있다. 이 정돈된 워터프런트 지역을 남북으로 죽 따라가다 보면 여러 가지 볼거리들이 산재해 있다. 수족관, 옴니돔,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 등의 볼거리뿐만 아니라 각 부두에서 투어용 선박이 자리하고 있으면서 관광객들을 끌어들인다. 다운타운에서도 멀지 않으므로 관광하기에 좋다.

 
적립액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