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유학닷컴

Q&A명문대진학

  • HOME
  • 명문대진학
  • Q&A명문대입학편입

 

더유니프렙_Q&A명문대입학편입

Re: 한국학점인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조회136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궁금한게 있습니다.

제가 지금 한국에서 대학교 경영학과 4학년생입니다.

유니프렙으로 편입하여 미국대학으로 졸업장을 받았으면 좋겠는데,,,

한국학점인정이야 미국대학에서 많이 안쳐줄 것 같긴하지만,,, 4학년정도면 대체로 학점인정받는 정도가 미국에 3학년 정도로는 갈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유니프랩입니다.

 

 

질문 1, 제가 지금 한국에서 대학교 경영학과 4학년생입니다. 유니프렙으로 편입하여 미국대학으로 졸업장을 받았으면 좋겠는데,,,

 

경영학과 4학년생이시라면, 졸업을 한학기 또는 두학기 정도 남기시고 계시겠네요.

우선, 미국대학교로 가시는 계획이 있으시다면, 성적표가 있으면 디테일 하게 상담해 드릴수 있겠지만, 없는 상태에서 Rough 하게 말씀드리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GPA 가 좋으신 경우 - 한국에서 졸업을 얼마 안남으셨기 때문에 포기하기는 아까우시죠. 이럴때는 한국대학교를 다니시면서 유니프렙에서 더블디그리(Double Degree; 복수학위) 받을 대학교나 또는 전공하시고 싶은 대학원을 준비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상황에 맞는 본인에 맞는 상담을 통해서 더블 디그리 또는 대학원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2.     GPA 3.0 이하인 경우 - 일단 트렌스크립(transcript; 성적표)에서 미국으로 편입시 가져갈수 있는 과목이 몇개나 있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그래서 그 성적을 편입을 위해 가지고 갈것인지 아니면 과감하게 포기하고 다시 시작하실것인지 판단해야 합니다. 이 부분은 성적표를 가지고 상담을 오시면 상세하게 상담 해드리겠습니다.

 

질문 2, 한국학점인정이야 미국대학에서 많이 안쳐줄 것 같긴하지만,,, 4학년정도면 대체로 학점인정받는 정도가 미국에 3학년 정도로는 갈수 있을까요?

 

미국은 한국과 달리 몇학년 편입보다는 본인이 트렌스퍼(transfer; 편입) 할 학교의 전공과 전학교의 전공, 성적, 그 과목이 크레딧(credit; 학점)으로 인정될수 있는 프로그램인지에 따라 결정이 되며, 이것들이 다 적용이 되더라도, 편입하는 학교의 미니멈 트렌스퍼 크레딧에 따라서 정해집니다. 보통 편입하는 학교의 미니멈은 62-72 정도로 한국의 학년으로 굳이 따지자면 2학년 정도까지 인정을 해줍니다.

왜냐하면, 보통 3학년부터는 그 학교의 전공수업을 듣는게 당연하다고 하기에 거의 대부분의 학교들은 편입후 2년정도의 크레딧 이수는 졸업장을 받는데 있어서 기본적입니다.

 

 

 

 

더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면, 본원(02-587-1156)으로 연락주셔서 방문상담 예약 후 성적표를 지참하시고 방문해주시면 보다 자세하게 상담받으실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숨기기▶ 열기◀